-
Spotify가 가지고 있는 최대의 강점은
사용자의 음악 취향을 분석해 새로운 곡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위클리 기능입니다.
다른 스트리밍사이트, 어플리케이션에도
유사 기능이 많긴 하지만 스포티파이 만큼
정확한 취향 분석과 추천을 해주는 어플은 찾기 힘들죠.
BTS '다이너마이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한국 최초 1위
BTS '다이너마이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한국 최초 1위 | 연합뉴스
BTS '다이너마이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한국 최초 1위, 김효정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8-23 09:50)
www.yna.co.kr
'다이너마이트'는 스포티파이에서 올해 들어 발매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이 가장 많이 이뤄진 노래로도 기록됐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천950회 스트리밍된 것으로 집계됐다.
국가 및 지역별 스포티파이 '톱 50' 차트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미국에서는 3위, 영국에서는 15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고 14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포티파이는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 순위에도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으로 꼽힌다.
아울러 '다이너마이트'는 공개 직후(22일 오전 8시까지 기준) 전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30여 분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며 신기록을 썼고, 23일 오전 9시30분 기준으로 1억4천만 뷰를 넘어섰다.
'다이너마이트'는 청량한 멜로디의 디스코 팝 장르 곡이다. 최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복고적 디스코 사운드에, 해외 리스너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어 가사 등 보다 보편적인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곡으로 해석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오후 1시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어쿠스틱 버전의 '다이너마이트' 음원을 발매한다.spotify 스포티파이 한국에서 쓰는법
1. VPN어플을 다운받는다.
플레이스토어에 가보면 엄청 많으니 이것중에 하나를 다운받아서,
위치를 일본, 미국 등등으로 설정한다.
2. 그리고 스포티파이 어플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아니면 Amazon appstore나 QooApp을 이용해서 spotify 어플을 다운.3. 그 뒤 이베이에 접속
https://www.ebay.com/itm/283944358851
✅ Spotify | 🔥 1 year | ⏳ Fast Shipping music | eBay
Spotify Family Plan - 1 Year / 12 Month. 12 Month Family Plan.
www.ebay.com
실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 시간 중 17%를
디스커버위클리 기능이 차지한다고 하니
유저들의 입맛에 맞춘 음악 추천과 콘텐츠가
주를 이룬것도 인기의 이유입니다.
국내에선 정식 런칭되지 않았기 때문에
VPN 우회를 통해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 편입니다.
국내 음원 시장은 이미 멜론, 지니, 벅스가
점유하고 있는 가운데 스포티파이가 어떤 차별점으로
이용자를 끌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