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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라
말을 많이 하는것이 영업을 잘하는것이 영업을 잘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말을 많이하면 실수나 관계없는 쓸데없는 말이 튀어나오게 된다.
중요한것은 3가지만 상대방이 기억하게 하는것이다. 가령 판매업을 하는 세일즈라면 왜 미팅을 가졌는지, 왜 구매를 해야하는지 이것을 선택하지 않으면 무엇을 잃는지.
영업은 전략이다. 절대 강요를 하지 말아야 한다. 이전의 영업방식은 상대방을 설득하여 판매하는 방식이었다면 요즈음 시대의 필요한 영업전략은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다. 절대로 팔려고 하지 말고 이것을 구매하면 어떤점이 좋을지 상대방이 생각할수 있도록 포장을 잘하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생각을 읽는것이 중요하다. 상대방이 미팅이나 만남을 가진이유는 기존의 제품에 대한 불만이 있거나 더 좋은것을 가져가기 위해 나온것이다. 절대 구매를 하려고 나왔다고 착각하면 안된다.
이러한 착각이 강요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미팅에 왜 나왔는가?
상대방은 무엇을 얻으로 나왔을까?
나를 선택하면 무엇이 좋을까?
경청의 중요성